2019 충남문화재단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제1기 참가자 모집

초등학교 전 학년 대상, 전액 무료

정선화 기자 | 기사입력 2019/04/02 [09:39]

2019 충남문화재단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제1기 참가자 모집

초등학교 전 학년 대상, 전액 무료

정선화 기자 | 입력 : 2019/04/02 [09:39]

▲ 화이트블럭 천안창작촌 전경.     © 운영자

 

[충남=정선화 기자] 천안시 광덕면에 위치한 예술가 레지던시, ‘화이트블럭 천안창작촌(이하 천안창작촌)’이 2019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화이트블럭 천안창작촌은 운영 프로그램 ‘구석구석 광덕 아지트’에 참여할 아동을 공개 모집한다.

 

2일 천안창작촌에 따르면 ‘구석구석 광덕 아지트’는 광덕산과 광덕리 곳곳을 탐구하며 공간, 건축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천안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시각예술가가 직접 기획하고 지도한다는 장점을 살려, 아동들이 회화,입체, 설치를 아우르며 현대미술에 가까워지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 아동은 8주간에 걸친 프로그램을 통해 온몸으로 미술 재료를 이해하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나만의 공간을 지어보는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또 주말마다 학교 밖 또래친구들과 어울리며 자연스레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이외 예술가들의 작업실을 비롯한 주변 자연물 모든 것이 탐구 대상인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학과 공학, 예술을 두루 접할 수 있다.

 

‘구석구석 광덕 아지트’는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아동은 오는 6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8주에 걸쳐 활동한다. 

 

전액 무료로 참여 가능한 이 프로그램은 충청남도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충남문화재단 주관, 그리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협력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